애드몹(광고) 붙이기

  

  구글 검색 -> 애드몹 -> 가입하기-> 내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-> 로그인 ->








AdMob에 가입하기 페이지 작성








시작하기 -> 수익 올리기 작성 -> 완료 








안드로이드  SDK - -> GOOGLE PLAY SERVICE 설치 ->

D:\android-sdk_r24.3.4-windows\android-sdk-windows\extras\google



google_play_services 폴더가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

D:\android-sdk_r24.3.4-windows\android-sdk-windows\extras\google\google_play_services






구글 애드몹 유니티 플러그인  설다운 및 설치

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v2.3.1

https://github.com/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/releases/tag/2.3.1







D:\android-sdk_r24.3.4-windows\android-sdk-windows\extras\google\google_play_services\libproject
google-play-services_lib 폴더 유니티 Plugins -> Android 밑으로 드래그 해서 넣는다.
(설치후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빌드 해본다.)




빈게임 오브젝트 생성 -> ADMOB 스크립트 작성 후 연결

테스트용 단말기의 고유 ID 스크립트 내에 등록하여 클릭하여도 결제 청구 하지 않도록
한다.


단말기 고유 ID 검색법 ->Device ID 앱설치 후 실행 ->
Device ID 확인 - > COPY
3D005AAC7FC7C0C5




=====[ 코드 ]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using UnityEngine;
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GoogleMobileAds.Api; // 구글 애드몹 API 네임 스페이스



public class AdMob : MonoBehaviour {
 
 
 
    BannerView bannerView = null// 배너 출력
    InterstitialAd interstitial = null// 전면광고 
 
 
 
    // 닫힘버튼
    public void EventAdClose(object sender, System.EventArgs args)
    {
        print("event ad close!");
        AdRequest.Builder builder = new AdRequest.Builder();
        AdRequest request = builder.AddTestDevice(AdRequest.TestDeviceSimulator).AddTestDevice("3D005AAC7FC7C0C5").Build();
        interstitial.LoadAd(request);// 전면 광고 요청
    }


    void OnGUI()
    {
        if(GUI.Button(new Rect(10,200,300,200),"interstitial SHOW")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interstitial.Show();// 전면 광고 출력
        }
    }
    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
    void Start () 
    {
        // BannerView(애드몹 사이트에 등록된 전면광고 아이디)
        interstitial = new InterstitialAd("ca-app-pub-8753276846370247/8007460819");
        interstitial.AdClosed += EventAdClose;
       
 
 
        // BannerView(애드몹 사이트에 등록된 아이디, 크기, 위치) / AdSize.SmartBanner : 화면 해상도에 맞게 늘임, AdPosition.Bottom : 화면 바닥에 붙음
        bannerView = new BannerView("ca-app-pub-8753276846370247/5053994419"AdSize.SmartBanner, AdPosition.Bottom);
 
        //서버 광고 요청
        AdRequest.Builder builder = new AdRequest.Builder();
        // 테스트 디바이스 등록 ( 테스트 디바이스에서는 결제가 안된다 )
        // request 요청 정보를 담는다.
        AdRequest request = builder.AddTestDevice(AdRequest.TestDeviceSimulator).AddTestDevice("3D005AAC7FC7C0C5").Build();  //3D005AAC7FC7C0C5 : 디바이스 아이디
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//AdRequest request = builder.Build();// 실제 빌드
 
        interstitial.LoadAd(request);// 전면 광고 요청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bannerView.LoadAd(request); //배너 광고 요청
        bannerView.Show();  // 배너 광고 출력    

    }   
        
    void Update () 
    {
    
    }




}

댓글

  1.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.

    답글삭제
  2. 와... 엄청 꼼꼼하게 적혀있네요.
    애드몹이 필요해서 하는 법을 찾고있었는데, 덕분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.
    시행착오가 좀 있겠지만 ㅠㅠ 여하튼 감사합니다!

    답글삭제
  3. 안녕하세요.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    이 스크립트를 그대로 썼더니, 배너광고도 잘 뜨고 전면광고도 GUI버튼 클릭시 잘 출력되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.

    그런데 이 스크립트는 제가 원하는 전면광고 출력 방식과 조금 달라서, 이 스크립트를 어떻게 응용해야 제가 원하는 방식으로 출력할 수 있는지 혹시 알려주실 수 있나해서 질문드립니다. 유니티 허브와 구글검색을 통해 스크립트를 수정해보았지만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요.

    제가 원하는 방식은 스타트 버튼 클릭시 전면광고가 뜨게 하거나, 스타트 버튼 클릭으로 씬 이동후 다음 씬에서 바로 전면광고가 뜰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.

    답변에 대해 미리 감사드립니다.

    답글삭제

댓글 쓰기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날짜 시간 시간차 시간 계산 하기

코루틴에서 CallBack 함수 적용하기

C++ 언어 퍼센트 구하는 방법 / 기본 언어 퍼센트 구하는 방법